피겨스케이팅/여싱

2021 모스크바 오픈 챔피언쉽에 참가 선수 알아보기 (1) 노비스편

미르입니다 2021. 8. 26. 19:33
728x90
반응형

모스크바 오픈에 참가한 선수중 소개하고 싶은 선수들 위주로... 

 

Ксения МЕЛКУМОВА (Kseniya Melkumova) 

 생년월일: 2009년05월01일생. 모스크바. 

 코치 : Igor Lyutikov 

3A를 제외한 5종 7트리플. 3Lz+3T , 3T+3T , 2A+3T , 3F+1Eu+3S , 3Lz+1Eu+3S 등을 주로 뜀. 

 

Memorial S. Volkov 2019 

Music : Fire Dance by Jennifer Thomas 

초반 안무할때 동작을 굉장히 크게 움직이는게 진짜 마음에 쏙 든다! 안무는 진짜 저렇게 해야하는 거다!! 전체적으로 너무 급하다는 인상이 든다. 조금만 침착했으면 더 안무도 살릴수 있었을텐데 하는 생각이 계속 들었던 선수. 스핀할때 이 선수 다리가 얼마나 긴지 알수 있는데 맨날 작은 선수들을 보다 이선수를 보니 커보이는 효과가... 전체적으로 참 야무지게도 잘 움직인다...라는 인상이었다. 그러고보니 스텝레벨이 4가 나왔다 ㄷㄷㄷㄷ... 

 

Championship GBU S / K Megasport “In memory of I.S. Rusakova " 

Music : Fire Dance by Jennifer Thomas 

파이어 댄스 두번째 시즌...이라기 보단 쇼트프리 둘다 2시즌 연속해서 썼다. 한시즌만에 키가 진짜 많이 자랐다. 어제보다 오히려 키는 이때 많이 컸던 듯? 의상이 바꼈는데 개인적으로는 바뀌기 전 의상이 나은 듯... 구성을 3+3으로 올려온 대신 올레벨4를 받았던 비점프 요소들 레벨을 많이 놓친건 아쉬웠다. 근데 첫 3+3은 감점 줘야하는 랜딩인데 아무리 봐도... 키가 많이크면서 점프랜딩들이 비틀비틀하고 깔끔하지가 않다. 거기다 심각한 덜컹거림까지... 체변이 좀 너무 일찍온게 아닌가 걱정이 살짝 되기도... 그래도 SS는 여전히 좋은 선수라 스텝 보는 맛이 있어 좋았다. 와 스텝 마지막 레이백 전에 들어가는 저건 하이드로 블레이딩 변형 자세인건가??? 와 진심 쩐다... 움짤로 만들고 싶은데 만드는 법을 까먹음;;; 

 

Competition for the prizes of V. N. Kudryavtsev's ZTR 

Music : Palladio by Karl Jenkins , Palladio by Escala 

팔 안무가 너무 이상하다;;; 파이어 댄스 안무 엄청 잘나왔는데 프리 안무는 왜 이따구지? 스텝에서 저렇게 심하게 비틀비틀 대는건 그만큼 선수가 너무 급하다는 말이다... 좀만 천천히 심호흡 하면서 하면 훨씬 좋았을 텐데... 좋은 SS를 가지고 있어도 저렇게 급하게 움직이면서 비틀대서야 전혀 어필이 안된다... 프로그램 앞뒤로 진짜 빡빡~~~하게 안무와 트렌지션을 넣었는데 안무가 누군지 모르겠지만 저렇게 넣기전에 선수 자세부터 좀 잡아주지... 트룹전까지는 무슨 두번째 스텝 보는듯 했다 진짜... 저렇게 불안한데 결국 넘어진건 한번 뿐이라는 것도 놀랍다... 

 

Championship "Ice Valentines" 

Music : Palladio by Escala 

화질탓인건지 조명탓인건지 순간 다른 의상처럼 보였다;;; 초반은 약간 느린버젼으로 편곡을 바꿨다. 동작이 급한건 아주 정말 쬐~~~~~~끔은 덜하긴 한데 대신 랜딩이 계속 덜컹거린다... 그리고 이전시즌보다 스텝에 상당히 공을 들인 인상의 프리였다. 음악 편곡 스타일은 이버젼이 훨씬 나은거 같기는 한데 구성이 좀더 복잡해져서인지 전체적인 안무나 트렌지션이 이전시즌보다 많이 삭제된건 좀 많이 아쉬웠다. 

 

Мария ГОРДЕЕВА (Maria Gordeeva) 

 생년월일 : 2009년08월07일생. 모스크바. 

코치 : Sergey Davydov , Alexandra Romanova 

4S 포함 , 3A를 제외한 5종 6트리플. 4S+3T를 뛸수 있고 3A도 연습중이라고 함. 럿츠에 어텐션이 붙을때가 있음. 4S+3T , 3Lz+3T , 3S+3T , 2A+3T 등을 주로 뜀. 

 

Memorial S. Volkov 2019 

 

Music : Esperanza by Maxime Rodriguez 

4S를 연습중인것은 19-20시즌때부터 이미 영상으로 올라오고 있어서 알고 있었던 선수인데 최근에는 3T까지 연결시키는데 이어 3A도 연습중이라더라. 근데 문제는 컨시가... 똥망... 2A만 보면 3A를 도대체 어떻게 뛰는거지? 싶지만 뭐 회전력 하나로 3A를 뛰는 뚝따미쉐바도 있으니깐... 전체적으로 턴 도는게 좀 뻑뻑해보인다. SS가 좀 많이 부족해 보인다는 인상. 어쨌든 지금보다도 더 어릴때 영상이라 그런지 전체적으로 아직은 음악 따라가기에 바쁜 인상이었다. 

 

Moscow Championship (junior) 2021 

Music : ? 

들어는 본 곡은 맞는데 제목이 생각 안남... 와 하프 비엘만에서 그대로 제대로 비엘만 자세를 잡는데 진짜 축 이동이나 흔들림 없이 고대로 자세를 잡는게 진짜 놀라웠다. 속도가 느리긴 하지만 어떻게 저게 가능하지?? 랜딩자세를 길게 빼는건 좋은데 뭔가... 플로우가 그렇게 좋게 빠지는 점프는 아니라 그냥 자세만 길게잡는다. 음악이 많이 단조롭다보니 뒤로갈수록 지루해 진다는 것도 있다... 

 

Memorial S. Volkov 2019 

Music : ? 

왠지 한국 근현대 드라마에 나올법한 OST 느낌의 음악이었다. 안무라던가 동작들에 힘도 있고 상당히 정성들여서 수행하고 있는게 눈에 보이는 선수였다. 점프에는 힘이 아직 많이 부족하다보니 전체적으로 회전부족이 많이 뜰거 같아보이는데 생각외로 언더는 하나밖에 없... 의상 진짜 이쁘다. 뭔가 전쟁의 여신? 그리스 여신들 그 입는 의상 같은 느낌으로 하늘하늘하기도 하고. 넘어지는 자세가 너무 위험해 보여서 조마조마하다;;; 등으로 떨어질거 같아;;; 

 

Moscow Championship (st.wz) 2021 

Music : ? 

편곡 스타일만 바꾸고 쇼트에 이어 프리도 같은 프로그램을 들고왔다. 그리고 이전시즌부터 준비하던 쿼살을 들고왔는데 랜딩이... 다른 점프들에도 영향을 많이 줬는데 세번을 넘어졌다;;; 시도한 점프들의 난도는 굉장히 높은데 점프들이 일단 낮아도 너무 낮다... 비점프 요소들에서도 실수가 눈에 띄고... 뭔가 의상이나 음악 분위기는 참 좋았는데 음... 안무나 다른 부분들도 위 시즌이 더 나았던거 같다. 

 

Алена ПРИНЕВА (Alena Prineva) 

생년월일: 2010년11월12일생. 모스크바. 

코치 : Ekaterina Moiseeva 

3A를 제외한 5종 7트리플. 플립에서 어텐션이 뜰때가 있음. 3Lz+3Lo , 2A+2Lo , 3S+2Lo , 3F+1Eu+3S , 3Lz+3T 등이 가능. 

 

Moscow Championship (junior) 2020 

Music : Odissea Veneziana by Benjamin Richter 

연결점프 룹에 굉장히 자신있는 선수이다. 더블점프에 대한 제한만 없었다면 모든 연결점프를 룹을 했을지도... 약간 알렉산드라 트루소바랑 닮은듯한 인상이었다. 카메라 각도가 왜이리 한쪽에 치우쳐져있는지 모르겠군;;; 선수가 계속 짤려서 나온다;;; 살코에서 룹 붙이는게 쉬운건 아닌데 메드베데바의 3S+3Lo나 카나코무라카미의 3S+2Lo 정도가 생각나지 그외에는 뛰는 선수가 거의 없는 컴비점프이다. (애초에 기초점이 3Lo를 붙이지 않는한 거의 럿츠 하나 점수이니... 그다지 좋은점도 없는거 같은데) 단독점프인 럿츠가 싱글처리 되면서 날린건 좀 아쉬운 듯... 

 

Championship SSHOR CSKA "For the prizes of ZTR Russia Elena Vodorezova" 

Music : Habanera by Filippa Giordano 

3S에붙는 더룹이 큰 의미 없다고 하자마자 다음 시즌에 3Lz+3Lo를 들고왔다 그것도 후반 가산점 점프에 ㄷㄷㄷㄷ... 오 그래도 이번 점프들은 랜딩이나 공중자세가 상당히 괜찮았다. 근데 의상이랑 머리스타일 때문인지 더 트루소바를 닮은거 같다... 솔직히 안무는 그다지 마음에 들지는 않는데 뭐랄까? 보는 맛이 있는 선수랄까... 뭔가 노비스 선수다운 느낌을 살리는 선수라 귀엽게 볼만했던거 같다. 하바네라가 귀여운 프로그램은 아닌데도 그냥 그렇게 보인건 내생각. 그리고 백번천번을 강조해도 모자라지 않는 안무동작은 저렇게 크게 움직여야 한다!!! 

 

모스크바 챔피언십(주니어) 2020 

Music : 뮤지컬 시카고  

더악에 바로 더룹 주니어나 시니어 선수들도 잘 하지 않는 구성인데 이선수가 해냈다. 트살에 룹 붙이는건 이영상에선 확실하게 잘 보이네. 룹 진짜 잘 붙인다... 언더받기 쉬운 점프인데 음... 플라잉스핀에서 플라잉 자세가 썩 깔끔하지는 않다는 인상이었다. 근데 확실치가 않아서 쓸까말까 했는데 뮤지컬 시카고 OST 같은데 유투브에 정보가 안뜨는군... 전체적으로 스피드가 그렇게 좋은 선수는 아니라서 살짝 답답한 맛은 있는거 같다. 

 

Championship SSHOR CSKA "For the prizes of ZTR Russia Elena Vodorezova" 

Music : 뮤지컬 시카고  

마지막 플립 점프만 아쉽고 스핀 올레벨4에 스텝도 레벨3로 거의 올클린 했다. 위에서 스피드가 너무 느려서 답답하다는 말을 했는데 단 한시즌만에 스피드가 엄청 올라왔다 ㄷㄷㄷ... 점프에서도 복잡한 턴이나 트렌지션을 넣기보다 깔끔하게 뛰는 쪽을 택했는데 음... 좋기는 한데 랜딩이... 그리고 여전히 높이가 너무 모자란다는 인상이었다. 뒤로갈수록 급해지는 동작들만 잘 정돈해도 훨씬 보기 좋아질 듯... 

 

Ульяна Васильева (Ulyana Vasilyeva) 

생년월일: 2009년12월06일생. 모스크바. 

코치 : Tatiana Moiseeva 

3A제외 5종 6트리플. 플립에 어텐션이 뜰때가 있음. 3Lz+3T , 3Lo+1Eu+2S , 3F+1Eu+2S 등을 뛸수 있음. 

 

Moscow Open Championship 2021 

Music :  Summertime by Ella Fitzgerald , Louis Armstrong , ? 

처음보는 클럽 , 처음보는 코치 , 처음보는 선수인데 그냥 단순 체크차 올려본다. 영상도 거의 없어서 가장 최근에 열리고 있는 모스크바 오픈까지 가져왔다. 약간 스핀이나 스타일이 러시아보다는 북미쪽이 생각이 많이 나더라. 곡이갑자기 급 전환이 되는데 하나는 무슨 곡인지는 모르겠다;;; 어깨털기등의 특이한 안무가 좀 많았는데 좀더 살렸으면 신나보이지 않았을까 하는 아쉬움... 전체적으로 신체밸런스는 상당히 좋은 선수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뭔가 그걸 잘 활용을 못하는 듯한 인상이어서 좀 아쉬웠다. 

 

Tournament "Spring - 2021" 

Music :  Summertime by Ella Fitzgerald , Louis Armstrong , ? 

점프의 축이 참 이상한거 같은데 넘어지지 않는게 더 이상한거 같은 희한한 점프를 뛴다... 아니 결국 플립에서 넘어지긴 했지만... 근데 음악 편곡은 진짜 잘못한거 같다... 맥락을 모르겠어;;; 비점프 레벨을 많이 놓치긴 했지만 가산점을 잘 받을수 있는 유형이라 레벨에만 좀더 신경쓰면 좋지 않을까 싶었다. 스텝에서의 무브먼트가 상당히 좋았는데 음악이... 도와주지를 않아... 아니 오히려 저런 음악이라 더 저런 무브먼트가 나올수 있었던건가? 난 잘 모르겠다;;; 

 

Moscow Open Championship 2021 

Music : ? 

시즌 첫경기에 대한 긴장감 탓인지 전반적으로 선수들이 실수가 많았던 경기였다. 이선수도 초반 세개의 점프는 어찌어찌 잘 버틴다 싶었는데 그뒤부터 세개의 점프요소에서 쭉 망해서... 안무 몇몇개는 어디서 본듯한 안무들도 보이는데 정확히 누구 안무인지는 기억에 안남은거 같다. 뭔가 다리가 좀 빨리 풀려버렸다라고 해야하나... 후반 연속되는 실수에 약간 멘탈이 나갔던거 같다. 곡은 처음들어보는데 약간 스페인 음악 같은 느낌도 있고 느낌은 좋은데 음... 여전히 뭔가 안무가 아쉬운 선수이다... 

 

Tournament "Spring - 2021" 

Music : Libertango 

리베르 탱고인데 전혀 탱고느낌이 없는 프로그램... 그리고 여전히 전체적으로 동작들도 그렇고 급하다는 인상이다. 점프 타이밍도 급하다 보니 랜딩플로우가 제대로 나오지도 않고... 스텝에서의 안무도 글쎄... 처음보는 동작들이 있기는한데 그다지 어울린다는 인상을 주는 안무는 아니었다. 이런 사골국 프로그램을 쓸때는 모험적인게 필요하긴 하지만 너무 모험적으로 하면 오히려 역효과가 나는데 딱 그런 느낌... 

 

Виктория Барахтина (Victoria Barakhtina) 

생년월일: 2010년06월10일생. 모스크바. 

코치 : Elena Zhgun 

3A를 제외 5종 7트리플. 플립에 어텐션이 붙을때가 있음. 3Lz+3T , 2A+3T , 3Lz+1Eu+3S 등을 뛸수 있음. 

 

Moscow Championship (junior) 2020 

Music : ? 

삼보소속 선수인데 딱 밀라노 가능나이가 딱 한달차로 세잎이다(2010년 6월30일까지 참가가능). 와 레이백 자세 진짜 너무 예쁘다 치마단 퍼지는 것도 너무 예쁘고. 영상이 너무 뚝뚝 끊겨서 사실 보기가 힘들다... 그래도 삼보네 선수답게 나이보다 훨씬 좋은 스킬과 준수한 점프도 보여주는거 같기는한데... 너무 끊겨서 제대로 보지를 못하겠다는게 문제 끙... 다른 영상 찾아봐야 하나? 귀찮아... 

 

Tournament “For the prizes of the ZTR of the USSR and Russia V.N. Kudryavtseva " 

Music : ? 

삼보네 선수들은 확실히 프리레그를 빨리 빼내는 뭔가 노하우? 같은게 있는거 같다. 꽤 아슬아슬한 높이의 점프에서도 프리레그가 빨리 빠지니 랜딩 플로우가 잘 안나오는 대신 랜딩자세는 확실히 잡는게 빠르다고 할까? 좀더 점프 랜딩에 흐름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이정도도 사실 쉬운일은 아니라서... 그리고 이선수의 경우는 안무하면서 다음동작 이어나가는게 굉장히 빠른 선수더라. 장단점이 있는데 이선수의 경우는 아직까지 단점이라고 할 정도는 아닌 인상이었다. 

 

Championship GBU SSHOR "Vorobyovy Gory", "Moser Tim" 

Music : ? 

올시즌 처음 열렸던 경기 영상이다. 플립에서 넘어진거 이외에는 클린은 했는데 이선수 살짝 4자끼가 보이는건 내 착각인가? 스텝레벨 4가 나옴 ㄷㄷㄷ... SS가 사실 그렇게 좋은편이라는 생각은 안드는 타입이어서 4 나올거라 생각 안했는데... 레이백은 여전히 봐도봐도 질리지 않을 정도로 예쁘다. 움짤로 만들어서 저장해놓고 보고싶을 정도인데 화질이 너무 구려서... 삼보선수지만 컨시라던가 트렌지션 부분이 그렇게 좋다는 생각은 안들었던 선수다. 

 

Moscow Championship (junior) 2020 

Music : ? 

난 저번에도 말한거 같은데 이 의상처럼 한쪽에만 소매라던가 있는 스타일을 싫어한다. 더불어 등만 냅다 파버린 의상도... 음... F,T,Lo의 3종 트리플을 들고왔는데 랜딩이... 싯스핀이 약간 우리나라 선수들이 많이하는 포지션이랑 비슷한 느낌인데 속도에서 차이가 있는것 같다. 자세가 바뀐뒤에도 속도를 저렇게 끝까지 유지하는게 매우 중요하다. 그래도 이선수는 내가 싫어하는 러시아식 악셀 (높이X , 비거리X)은 아니어서 그건 좋은 듯... 조금만 높이가 나와주면 딱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헛 마지막 스텝에서 크게 비틀 댔다. 

 

Championship GBU SSHOR "Vorobyovy Gory", "Moser Tim" 

Music : ? 

역시 삼보소속 선수들 영상은 잘 남겨둬서 편하다... 시즌 초반이어서 그런지 안그래도 컨시가 좋다고 할수 없는 선수인데 두경기째 점프상태가 좋지는 않다. 그리고 4자끼 점프가 더 심해진거 같은데?;;; 전체적으로 올리고 있는 선수들의 공통점이라면 동작들이 너무 성급하다는 것이다. 음악을 제대로 탈세도 없이 바로바로 넘어가 버리는데 그러다 보니 점프에도 여유가 없다는 인상이었다. 후반 체력도 썩 좋은편이 아니라 삼연속에서 넘어질때 다리가 확 풀리면서 한쪽으로 쏠리듯이 넘어졌는데 잘못하면 어깨나 팔을 크게 다칠수 있어 굉장히 위험해 보였다;;; 아직 시즌초기는 하지만 마지막까지 체력을 유지하면서 타는게 중요한 과제일거 같다. 

 

Tournament “For the prizes of the ZTR of the USSR and Russia V.N. Kudryavtseva " 

Music : ? 

지난시즌 베스트 경기인데 역시 회전부족이 눈에 띈다. 싯자세 바꾸고 너무 빨리 풀어버린거 같다고 생각했는데 역시나 레벨2가 떴다. 그러고보면 러시아 여싱이 투풋랜딩이 거의 없는건 어디까지나 저 프리레그를 빨리 빼내는 능력에 있는거 같다. 저걸 미여싱이 좀 보고 배워야 하는데... 아직은 기술로 점프를 뛴다는 느낌보다는 힘으로 올라간다는 인상이었는데 어린 선수인데 파워는 있어 보였다. 점프 랜딩점만 찾아내면 좋을거 같은데 삼보니 귀신같이 잡아주겠지 뭐... 

 

Дарья Гаращук (Daria Garashchuk) 

 생년월일: 2009년02월03일생. 모스크바. 

코치 : Alexey Vasilevsky 

3A를 제외한 5종 6트리플. 럿츠가 어텐션과 롱엣지가 뜸. 3Lz+3T , 3F+3T , 3Lo+1Eu+3S 등이 가능함. 

 

S. Volkov Memorial 2018 

Music : Tonight (Live In Australia 1986) by Elton John 

아직 어린 선수인데 벌써 클럽을 두번 옮겼을 정도로 자리를 못잡고 있는 모양이다. (삼보와 플루셴코 클럽) 와 레이백 발끝이 이마에 닿은거 같은데 ㄷㄷㄷ... 체형은 그렇게까지 깡 말랐다고는 생각이 안드는데 팔이 정말 완전완전 가늘다... 저정도로 마르려면 진짜 어느정도 굶기는거야?;;; 꽤 빡빡한 안무와 트렌지션을 수행을 하는데 뭔가 음악이랑 좀 따로논다고 해야할지 아니 전혀 생소한 음악이라 뭘 표현하고 싶은건지 모르겠다고 하는게 맞는건지... 그러고 보면 보통은 3S+2T를 뛰고 단독을 룹을 뛰는데 이선수는 반대로 하고 있는것도 특이하다. 

 

Championship GBU SSHOR "Vorobyovy Gory", "Moser Tim" 

Music : ? 

하드록 의상같이 굉장히 화려하다. 위에 동작들이 커서 좋다는 선수들에 비해서는 움직임은 좋지만 좀 소심해 보이는 안무동작들이 많다. 팔이 너무 가늘어서 그렇게 보이는거일수도 있고... 약간 혼혈선수 삘이 나는거 같았는데 정확히는 모르겠다. 뚜르진바예바같은 인상이었다랄까? 요소 앞뒤로 안무를 꽉꽉 채워온건 좋은데 음악이 영 듣기 거슬리는 부분들이 있어서 집중하기가 어렵더라... 스텝 턴 좀더 크게 그렸으면 좋겠다. 

 

Cup SSHOR "Vorobyovy Gory" 

Music : Tonight (Live In Australia 1986) by Elton John 

럿츠의 엣지가 문제지만 높이는 상당히 좋다. 연결 점프에서는 그만큼 안나오는게 문제지만... 뭐랄까 좀더 스피드나 힘 제어를 했으면 하는 생각이 계속 든다. 안그래도 다급해보이는 동작들이 많은데 전체적으로 정리되지 않고 어수선한 인상을 준다. 비점프 요소들에서 속도가 나지않아 시간을 잡아먹는 스타일의 선수도 아니기 때문에 좀더 동작들에 여유를 가지고 하나하나 풀어가는게 나을거 같다. 

 

Moscow Championship (junior) 2019 

Music : Coultergeist by Phil Coulter , David L. Cooke , Dermot Byrne 

오 머리를 올린거 보다 내린게 더 잘 어울린다. 확실히 쇼트보다 부담이 있는 프리여서 그런지 조금씩 제어를 하는 모습이더라. 안무수행력도 훨씬 살아나보이고 정돈된 느낌이어서 좋았다. 점프에서 스피드 없이 들어가다보니 회전력도 축도 괴상한 점프가 된게 흠... 두마리 토끼 잡는게 이렇게 힘든거다... 전체적으로 마무리 동작들만 좀더 가다듬으면 더 프로그램이 풍성해 보이지 않을까 싶었다. 

 

Cup SSHOR "Vorobyovy Gory" 

Music : Once Upon a Dream (From "Maleficent" / Pop Version) by Lana Del Rey , ? 

바지스타일 때문인지 한시즌만에 다리가 진짜 길어진거 같다. 점프 세개를 왜 저리 벽에 딱 붙어 뛰는건지... 럿츠는 엣지에 자신이 없어서 그렇다 치지만 위험해 보인다. 점프질도 좋아진거 같아보이지 않는데 클럽을 세번 옮기면서 오히려 선수 자신의 스타일을 찾기가 더 어려운게 아닌가 싶었다. 그건 그렇고 음악 편곡 스타일은 또 왜이런거야?;;; 차라리 음악을 그대로 끌고가는게 훨씬 낫다;;; 

 

Moscow Open Championship 2021 

Music : Once Upon a Dream (From "Maleficent" / Pop Version) by Lana Del Rey , Ramalama (Bang Bang) by Róisín Murphy 

어제 경기. 럿츠 엣지콜은 없는데 대신 쿼터가 두개 떴다. (사실 더 떠야 할거 같지만...) 연결 트리플점프들을 빼고 안정적으로 운영하려고 했던거 같은데 컨시가 많이 흔들리는 모습이었다. 근데 나왔던 선수들 경기력이 사실 다들 안좋아서 특별히 이선수만 나빴다고 하기도 애매했다. ? 음악이 바뀐건가? 위에랑 다른 곡인거 같은데 솔직히 모르는 곡이라 모르겠다;;; 그보다 둘이 뭔 관계가 있어서 섞은건지도 모르겠고... 역시 러시아식 편곡은 여전히 알기 어렵다... 

 

Любовь Рубцова (Lyubov Rubtsova) 

 생년월일: 2009년02월20일생. 모스크바. 

코치 : Sergey Dudakov 

3A제외 5종 7트리플. 3A 연습중. 3Lz+3Lo , 2A+3T , 3Lz+1Eu+3S 등이 가능. 

 

Championship of Russia (junior) 2019 

Music : ? 

어제 열린 모스크바 오픈에서 노비스 부분 우승한 삼보소속의 류보프 루브소바이다. 곡 좋다. 럿츠가 아웃으로 잘 빠지고 높이도 상당히 좋다. 삼보들어오기 전시즌 같은데 스핀 회전도 깔끔하고 동작들에 쓸데없는 힘이나 잔실수들이 적어보이는게 장점인거 같다. 컴비스핀 누가 똑같은 포지션으로 수행했던 선수가 있었는데 누구더라... 마지막 마무리 비엘만 자세까지 똑같다. 엄청 고난도 점프를 시도하던 때는 아니지만 확실히 기대주라는 생각이 들게해주는 경기력이었다랄까? 힘을 상당히 빼고 잘탄다. 

 

Moscow Championship (junior) 2020 

Music : Alice's Theme (From "Alice in Wonderland"/Soundtrack Version) by Danny Elfman 

삼보로 옮기고 첫시즌. 깔끔했던 프로그램에서 복잡한 트렌지션이나 턴을 추가했다. 랜딩 플로우가 좀 아쉽게 됐지만 그래도 그만큼 가산점은 더 챙길수 있게됐다랄까? 뭔가 삼보소속이면 이정도는 해줘야지...라는 느낌의 프로그램이었다. 컴비스핀 속도가 전혀 줄지가 않아;;; 포지션 변화에도 축도 흔들림 없고... 이전시즌에도 스핀 좋은 선수였지만 소속 옮기고 더 좋아진 인상이었다. 근데 마지막 Y자포지션은 살짝 벅찼던 듯? 끝날때쯤 힘든지 입한번 벌리고 숨쉬더라. 3+3 대신 후반 콤비점프를 들고왔다. 가장 많이 는건 스텝같다. 저게 왜 레벨 2밖에 못받지? 

 

Moscow Open Championship 2021 

 

Music : ? 

초반 글씨쓰는 안무는 리프니스카야 생각나네... 좀 다르지만... 악셀은 마음에 안드는데 플립 플로우가 좋아졌다. 헛 영상이 콤비스핀에서 짤렸...이런... 연결룹이 굉장히 가볍게 돌아가는데 예전 트루소바 주니어때가 생각이 살짝 나더라. 스텝이랑 레이백에서 또 끊어졌다(눈물) 제대로 된 영상 찾으면 다시 올리던가 해야지 원;;; 오늘은 이렇게 끊어지면 안되는데 말이지... 아놔... 

 

Moscow Championship (junior) 2021 

Music : ? 

안잘린 버젼의 작년 경기영상. 이 영상에서 악셀은 좋네 높이도 비거리도 괜찮았다. 플립에서 스텝아웃만 살짝 아쉽다. 그러고 보니 이선수 트악 연습중이랬지? 그런것 치고 악셀 높이가 너무 안나오는데 말이지... 헛 컴비스핀 축이 마구마구 움직인다... 그래서 다음시즌에 바로 포지션을 바꾼거군. 와 룹이 박히기는 했는데 3Lz+3Lo가 완전 날라간다. 위에 3Lz+3Lo랑 가산점 바꿔야 할거 같은데 ㄷㄷㄷ 스텝 턴 꽤 깔끔하게 잘 그리는 선수인데 이상하게 스텝에서 생각만큼 점수라던가 레벨이 안뜨는 듯? 레이백도 레벨 하나 놓쳤다. 

 

Championship of Russia (junior) 2019 

Music : ? 

경기영상은 없고 리뷰영상? 같은게 올라와 있어서 그래도 버리긴(?) 아까운거 같아서 올려놓는다... 

 

Moscow Championship (junior) 2020 

Music :  Beauty and the Beast (From "Beauty and the Beast"/Soundtrack Version) by Emma Thompson 

본인의 파워와 스피드를 아직 주체를 못해서 몸이 휘청휘청 하는게 보인다. 점프높이는 좋은데 랜딩이 거칠게 느껴지는 것도 그 탓. 이건 아무래도 몸이 좀더 불거나 (살x) 근육이 붙을때까지는 어쩔수 없는거 같다. 그보다 전체적으로 동작들이 너무 급해서 음악하고 따로 놀고 있다는게 문제... 와 진짜 근데 마지막 컴비스핀에서 레이백 자세는 진짜 저만한 스핀포지션 보여주는 선수는 현역에 아직 없을거 같다;;; 리프니스카야와는 또 다른 스핀의 신세계;;; 

 

Moscow Championship (junior) 2021 

Music : Lillies of the Valley by Kenneth Bager 

어제 있었던 프리 영상이다. 시즌 첫경기인 선수들이 많아서 그런지 전반적으로 상태가 썩 좋아보이지 않았는데 그중에서도 거의 올클린에 가까운 경기를 보여주면서 클라스를 증명했다. 쓰리콤보가 좀 아깝네... 후반 3Lz+3Lo는 쇼트때보다는 못하지만 역시 쩌는 느낌이었고 후반에 다리가 후들대기는 했지만 그래도 전체적으로 큰 실수 없이 무난하게 경기를 마쳤다. 두시즌째 쓰는 프로그램이라 안무가 몸에 익은게 보였고 잔실수만 줄이면 올시즌 노비스 씹어먹을지도... 

 

Russian Championship (junior) 2021 

Music : Lillies of the Valley by Kenneth Bager 

초반에 힘있게 밀고가는 백 스트로킹이 상당히 인상적이더라. 그것만 봐도 스킬점수 잘나오겠네 했다. 2A+3T완전 날아가 주시구요... 이 선수 생각보다 다른 점프들에 비해서 살코점프가 좀 많이 아쉽다는 인상인데 말이지... 두번째 악셀뒤에 붙는 안무는 살짝 빠르지 않았나 싶었고 컴비스핀은 여전히 잘 돈다. 와 후반 럿츠 삼연속 콤비에서 넘어질뻔 한거를 진짜 악착같이 연결 시키더라. 감점이나 회전부족 판정은 당연한거지만 악바리 근성을 봐서 좋았다 진짜. 다리가 이미 많이 풀린뒤에 들어간 스텝이라 좀 아쉽긴 했지만 상당히 견고한 스케이팅을 볼수 있었다. 

 

Дарья Сарымсакова (Daria Sarymsakova) 

생년월일: 2010년08월29일생. 모스크바. 

코치 : Eteri Tutberidze , Sergey Dudakov 

3A를 제외한 5종 7트리플. 럿츠에 어텐션이 붙을때가 있음. 3Lz+3T , 2A+2Lo , 2A+3T , 3F+3T , 3Lz+3Lo , 3Lz+1Eu+3S 등이 가능함. 

 

Moscow Championship (junior) 2020 

Music : Bugs, Beats and Bowties by Daniel Pemberton 

모스크바 오픈 노비스 부분에서 류브소바에 이어 2위를 차지한 다리아 사림사코바이다. 올시즌 삼보로 이적한걸로 아는데 (그것도 뚜베네 그룹으로) 2개월 차로 진짜 아깝게 밀라노 세대에 들어가지는 못한다. 어우 초반에 박자 쪼개면서 여유있게 안무하는 모습 좀 보소... 이선수도 점프 높이는 아쉬운데 스킬이 진짜 좋다. 거기다 몸쓰는게 몸치가 전혀 아냐!!! 러시아는 캔들스핀 하는 선수가 너무 많아서 그런가 생각외로 가산점 1점이 잘 찍히지는 않는거 같다. 국제대회였다면 당연 1점대 이상 찍힐 레이백인데 말이지... 안무나 음악이 촌스러워서 그렇지 선수 자체는 생각보다 훨씬 괜찮은 듯? 

 

Championship of Russia (junior) 2021 

 

Music : Bugs, Beats and Bowties by Daniel Pemberton 

2010년생 치고는 키가 상당히 큰 편인 듯? 다리가 길어서 그렇게 보일수도 있고 아무튼 개인적으로는 부러운 체형이었다. 키가 나중에라도 꽤 클수 있는 체형같은데 말이지... 진짜 시원시원하게 탄다. 동작들도 크고 딱딱하지가 않아서 좋았다. 개인적으로 이선수 마음에 드네. 밀라노에 못나와서 아쉬울 듯... 이글하면서 어깨춤 추는것도 재밌다 ㅎㅎㅎ 다리가 길다보니 비엘만에서 일자로 쭉 펴니 다른 선수들 보다 더 멋있어 보인다. 이미 고난도 점퍼이기는 하지만 굳이 쿼드를 뛰지 않아도 이런 타입의 선수들이 좀 살아남아 줬으면 좋겠는데 말이지... 

 

Moscow Open Championship 2021 

Music : ? 

삼보 뚜베네로 옮기고 나서 맞이한 첫시즌 첫경기인데 아 마지막 후반 콤비점프에서 실수가 나왔다. 이 실수만 안했다면 우승했을텐데 무척 아쉬웠을 듯... 와 싯스핀 회전 속도 진짜 실화냐? 포지션 변경하고도 속도 진짜 1도 안준다. 무슨 팽이마냥 도네. 컴비스핀 포지션이 더 복잡하게 바뀌기는 했는데 콤비점프 실수뒤에 바로 붙어서 그런지 축도 이상하게 휘고 자세도 이상하다;;; 순서를 바꾸던지 포지션을 바꿔야 할거 같은데... 이전 쇼트보다 좀 안어울린다는 생각과 함께 안무를 이따구로밖에 못주나 생각이 들면서 안무가가 누구인가 생각했다 바로 납득해 버렸다... 다닐 당신은 날 모르겠지만 난 당신이 안무가로서는 정말 싫어... 

 

Moscow Championship (junior) 2020 

Music : Torn by Nathan Lanier 

의상 진짜 화려하다. 시작을 스텝부터 했는데 생각보다 레벨은 안나온 듯? 이때의 연결룹은 참 소박하다... 속도없이 점프회전이 급하게 들어가는 느낌이었는데 결국 한번 넘어졌다... 그러고 나서는 다리가 풀렸는데 활주에서도 실수가 나오고 체력이 붙을때가 아니어서 전체적으로 쇼트때보다도 힘이나 스피드가 많이 떨어지는게 보였던 아쉬운 프리였다. 그래도 연결룹은 진짜 악착같이 붙이네. 러시아애들은 진짜 이런 독한면이 최대 장점같다. 

 

Moscow Championship (junior) 2021 

Music : The Arena by Lindsey Stirling 

와 치마를 입어도 다리가 길긴 길다. 키가 컸다보니 점프가 좀더 소박해진 느낌도 있지만 쇼트때만 보면 더악은 좀더 개선될 여지가 있어 보인다. 확실히 쇼트가 잘 뽑은 거였구나... 싶었던 프리... 쇼트를 보고 기대를 해서 그런가 상대적으로 프리 두개가 연달아 음... 그래도 전체적인 포텐셜은 결코 낮게 볼만한 선수는 아니라는 생각은 들었다. 성장기에서 체변이 어느정도 영향을 끼칠지가 심각하게 관건이 될거같기는 하다. 키가 좀 많이 클거 같기도 해... 

 

Moscow Open Championship 2021 

Music : ? 

와 드디어 마지막... 진짜 힘들었다 이렇게 길게 쓸줄 전혀 생각도 못했;;; 무려 3종류의 3회전 연결 점프를 보여준 프로그램 ㄷㄷㄷㄷ... 올해는 이게 유행하려나... 싶었다. 근데 도대체 이 편곡은 뭐냐고... 안무나 트렌지션이 굉장히 삭제?된듯한 프로그램이었는데 좀 아쉽다는 생각을 많이 했다. 쇼트에서 큰 실수가 나와서 그랬나 싶기도 하고... 바꾼 카멜자세가 좀더 예쁜거 같다. 어쨌든 아직은 어떻게 클지는 장담을 못하겠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