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겨스케이팅/여싱

Nicole RAJICOVA 시즌별 FS 베스트 경기 모음 (영상 있는것만)

미르입니다 2021. 7. 6. 12:24
728x90
반응형

JGP Kosice 2013 

Music : Tango Amore by Edvin Marton (choreo. by Phillip Mills) 

몇년전까지만해도 정말 징~~~~하게 많이 쓰던 곡이었는데 어느순간부터 갑자기 안나오게 된 프로그램이다. 유행이 돌때 한꺼번에 돌다 빠질때는 또 한꺼번에 빠져;;; 그래서 굉장히 오랜만에 들으니 또 반갑네... 이 선수도 쇼트보다는 프리가 더 낫네... 뭔가 점프 타이밍이 계속 안맞는다는 인상이었는데 다른 요소들은 잘 맞춰서 움직이고 있어서 희한한 경기가 됐다. 그건 그렇고 왜이리 허리를 숙이다 마는거지? 허리부상이 있는건지 계속 허릴 숙이다 마는 어정쩡한 자세가 상당히 거슬렸다. 

 

Three Nationals Championship 2013 

Music : Liebesträume by Franz Liszt (choreo. by Mark Mitchell) 

체력이 좋은 선수인데 실수가 계속되면서 집중을 못하는 인상이었다. 사실 굉장히 늦게 데뷔한 대신 체변이 이미 거의다 끝난 상태에서 대회출전들을 한 경우의 선수라 관리정도만 잘하면 되는 선수였는데 대회때마다 카메라 탓인건지 뭔지 체중의 변화가 좀 심했던거 같다. ? 마지막 FCCoSp 실수한거 아닌가? 감점이 없는데 자연스러웠어....가 아니라 실수한거 같았는데 음;;; 그건 그렇고 자세가 참 어정쩡...하다. 허릴 좀더 세우던가 어깨를 좀만 펴던가... 뭔가 이상해... 아 그러고 보니 이선수 이시즌 이후로 싯스핀을 거의 하지 않았을 거다. 

 

European Championship 2019 

Music : Doctor Zhivago by Maurice Jarre (choreo. by Nikolai Morozov) 

전반적으로 컨디션이 안좋았던게 드러났던 경기였다. 프로그램은 15-16시즌 썼던 닥터 지바고를 재탕해서 가져왔는데 전체적으로 몸이 무거워 보이다 보니 좋았던 프로그램인데도 잘 살지가 않고 동작들이 하나하나 억지로 하고 있는 인상이었다. 더블악셀 뛰는것도 힘들 정도였다고 했으니... 하체 움직임이 그렇게 많은 선수는 아니고 팔로 안무를 대부분 표현하는 선수라 몸이 무거워 지면 더더욱 움직임이 둔해 보일수 밖에 없는거 같다. 

 

JGP Croatia Cup 2014 (VPN 우회 필요!) 

VPN 우회 필요!

Music : Anna Karenina by Dario Marianelli (choreo. by Nikolai Morozov) 

오프닝에 나오는 기차소리? 효과음 같은거에 깜짝 놀랐다;;; 어 이프로그램 안무 좋다. 처음본건 아닌데 그땐 생각없이 봤는건지 기억에 안남았는데 스텝 시퀸스에서 움직임이나 안무가 앞에 프로그램들에 비해 월등히 잘 어울리는 인상. 모르조프 특유의 비슷비슷한 인상의 안무의 느낌도 있긴 하지만 적어도 여기서는 잘 어울린다. 후반에 실수가 연달아 나오기는 했지만 프리순위5위면 상당히 잘한거다. 음악을 몰라서 잘 모르겠지만 기차소리? 같은게 의미가 있는건가? 처음 듣는 음악이지만 상당히 강렬했던 프로그램. 

 

Olympics 2018 

Music : Rain, In Your Black Eyes by Ezio Bosso (choreo. by Nikolai Morozov) 

와 두개의 럿츠에서 언더 그리고 마지막 스핀요소의 감점외에는 거의 클린에 가까운 경기를 했다! 그것도 올림픽 본무대에서! 음악 너무 좋다. 힘과 스피드 있지만 좀 거친 스케이팅을 하는 이 선수가 이런 정적인 음악을 표현하기가 그리 쉬운편은 아니었을텐데 굉장히 푹 빠져서 이경기를 봤던거 같다. 이선수는 오히려 위에 13-14시즌 프리도 그렇고 이런 정적인 음악이 더 어울리는게 아닌가 생각이 됐을 정도... 아 그리고 이선수 경기를 본 조니위어가 칭찬이랍시고 한말이 "수족관에서 물고기보는거같다"고 했는데 ??? 이게 어떻게 생각해야 칭찬이 되는거지??? ㅁㅊX소리가 저절로 나오더라. 마지막 스핀에서 크게 흔들리니 해설자 컴온컴온컴온 ㅋㅋㅋ 같은 심정이었다. 그래도 엔딩후 본인도 만족하더라. 

 

European Championship 2017 

Music : Rain, In Your Black Eyes by Ezio Bosso (choreo. by Nikolai Morozov) 

본인 베스트 경기이다. 점프 두개정도 실수가 있었지만 성공한 요소들의 가산점들이 ㄷㄷㄷㄷ... 아무튼 요즘시대는 아니지만 이때부터 거의 3+3은 상위권 가는데 필수인 시절이었기 때문에 3+3이 하나도 들어가 있지 않고 2A+3T를 뛰지 않고도 트리플 4종만으로 거의 120점대에 가까운 점수를 받아냈다는것 자체는 대단한거 같다. 아 럿츠 뛰기 직전 관중석에서 손박수로 박자를 맞춰서 쳐줬는데 실수가... 해설자도 아쉬워 한다. 경기하면서 저렇게 관중들의 호응을 받으면 긴장도 되겠지만 짜릿할거 같은데. 엔딩후 기뻐하는 표정 보는 재미가 있는 선수다 ㅎㅎㅎ 

 

Skate America 2015 

Music : Doctor Zhivago by Maurice Jarre (choreo. by Nikolai Morozov) 

나에게 이런선수도 있었다는걸 알려준 계기가 된 경기. 아니 이전에도 경기하는걸 보긴했지만 그렇게 기억에 남지 않았었는데 이경기로 오오오오... 하면서 보게됐다. 후반 럿츠의 감점외엔 클린! 링크를 엄청 크게 돌면서 사용하더라. SA 카메라 처럼 잡아주니 훨씬 링크쓰는 것도 잘보이잖아! 예전에 누가 이선수를 보면서 상당히 고전적인 스타일이라고 얘기한적이 있는데 그말에 좋은의미로서 전적으로 동의한다. 요즘은 꽤 보기 힘든 스타일이기도 하고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는 스타일을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좋아할거 같지만 좀 투박한 인상을 주는 스타일이기도 하다는 것. 아무튼 3회연속 올림픽 출전 (2014소치 , 2018 평창)을 할것인지는 모르겠다... 

728x90
반응형